기술원리
Multi-Pump란 유압펌프 하나에 다수의 작은 펌프를 내장하고 있는 구조로 각각의 작은 펌프는 각각의 토출구를 가지며 정량을 실린더에 공급하는 펌프다. 이는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는 하나의 펌프에 하나의 토출구를 가지면서 분배기를 사용하여 다수의 실린더를 인상하는 시스템의 단점인 분배기에서 실린더를 연결하는 호스길이를 같게 해야하는 단점 및 유량이 한쪽으로 편중되어 실린더의 상승 속도를 제어하기 어려워 정확도가 떨어지는 단점을 보안하기 위한 것이다. 즉, Multi-Pump를 적용한 시스템에서는 유압호스의 길이에 구애를 받지 안으며 각 실린더의 유량 공급이 일정하므로 스텝식의 제어가 아닌 편차에 의한 제어가 가능하다. 컴퓨터 교량 동시 인상 시스템은 컴퓨터를 활용하여 실린더의 인상을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변위센서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각 실린더의 변위 값을 한 자리에서 모니터링 하고, 최소0.1mm 단위로 제어 및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린더 인상 시 압력센서를 적용하여 실시간으로 실린더에 전달되는 교량의 하중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안전성 확보할 수 있다.
기술특징
. 컴퓨터를 통한 실시간 정밀제어 (최소0.1mm 변위값 측정)가 가능
. 적용 시스템에 따라서, 개별 유니트를 통한 부분거점 제어 또는 통합 컨트롤 장치를 통하여 개별유니트 제어 및 전체 유니트 동시제어가 가능
. 안전편차를 사전 설정하여 동시 제어 시, 자동으로 선행 실린더와 후행 실린더 간 시공오차(설정 편차 이내)를 줄이고 안전편차 이내로 오차 값이 줄어들 경우 인상 또는 인하작업을 지속할 수 있다.
. 자동으로 인상/인하를 하는 시스템으로써, 인력 감소 및 공기 단축이 가능
. 하중과 변위 등을 컴퓨터를 통하여 균등제어 하기 때문에, 상부 구조물의 손상 또는 변형을 최소화 시키고 작업할 수 있음
. 중량물의 인하 시에도 구조물의 손상 또는 전복, 변형을 최소화 하여 제어가 가능